쌉소리 일지

visual studio code 에서 copilot (유료) 기능으로 소설 쓰기도 되나 확인해봄. (결론 : 이야기 쓰기는 되긴 됨)

쟉트 2024. 4. 19. 14:56
728x90

copilot 테스트

여기서도 (텍스트 파일)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자.

.txt 확장자에서도 잘 될까? 싶어서

 

일단 txt 파일로 저장함.

copilot activator 누름 

 

그리고 아무 문장이나 쓰고 기다림. 

 

"옛날 옛날에 한 난장이가"

이게 내가 처음 쓴 문구 

 

그리고 tab 추천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음. 

 

그리고 나서는 아래처럼 출력해주더라

 

" 옛날 옛날에 한 난장이가 살았습니다. "

 

그 뒤로 계속 Tab 키로 만들어낸 문장은 아래와 같고

나름의 완결성을 주는 게 신기함.

 

---

옛날 옛날에 한 난장이가 살았습니다. 
난장이는 무척이나 똑똑했어요.
그래서 일을 잘해서 마을 사람들이 난장이를 좋아했어요.
난장이는 마을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보면서 기뻐했어요.
그러다가 어느 날, 난장이는 마을 사람들이 자기를 좋아하는 이유가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난장이는 마을 사람들에게 물어보기로 했어요.
마을 사람들은 난장이가 물어보는 것을 듣고 놀라웠어요.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난장이에게 자기가 난장이를 좋아하는 이유를 말해주었어요.
마을 사람들은 난장이가 일을 잘해서 좋아했고, 난장이가 똑똑해서 좋아했고, 난장이가 마을 사람들을 잘 대해주어서 좋아했다고 말했어요.
난장이는 마을 사람들이 자기를 좋아하는 이유를 듣고 기뻐했어요.
그리고 난장이는 마을 사람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어요.
마을 사람들은 난장이가 감사의 말을 전해주는 것을 보고 더욱 난장이를 좋아했어요.
그래서 난장이는 마을 사람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았어요.
-----


내 소감 : copilot 가지고 소설 써지는 거 짱 신기하다. 
이러면 MS word AI 기능 안 구입해도 되겠군 ㅎ 

 

copilot만 사는 걸로 ㅎㅎ